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레가노 오일 효능 사용법 효과 및 9가지 건강상 이점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by 하비11 2020. 7. 10. 11:49

본문


오레가노는 이탈리아 음식의 재료로 가장 잘 알려진 향긋한 허브다. 

그러나 항산화제와 건강상 이점이 입증된 강력한 화합물이 가득한 에센셜 오일에도 농축될 수 있다. 

오레가노 오일은 추출물이며, 비록 에센셜 오일만큼 강하지는 않지만, 그것은 섭취하거나 피부에 바를 때 모두 유용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에 에센셜 오일은 섭취해서는 안 된다. 

흥미롭게도, 오레가노 오일은 효과적인 천연 항생제와 항이푼갈제인데, 그것은 여러분이 살을 빼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레가노 기름이란 무엇인가? 
식물학적으로 오리가노(Oregaganum vulgare)라고 알려진 오레가노는 민트와 같은 계열의 꽃식물이다. 그것은 종종 음식에 맛을 내는 허브로 사용된다. 

비록 유럽이 원산지지만, 지금은 전 세계에서 자란다. 

오레가노는 고대 그리스와 로마 문명이 약용으로 사용했을 때부터 줄곧 인기가 있었다. 사실 오레가노라는 이름은 산을 뜻하는 그리스어 '오로스'와 기쁨이나 기쁨을 뜻하는 '가노스'에서 유래했다. 

이 약초는 또한 수세기 동안 요리 향신료로 사용되어 왔다.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은 식물의 잎과 새싹을 공기 건조하여 만든다. 일단 건조되면 증기 증류(1)로 기름을 뽑아 농축한다.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은 캐리어 오일과 섞어 국부적으로 바를 수 있다. 그러나 구두로 먹어서는 안 된다. 

반면에 오레가노 오일 추출물은 이산화탄소나 알코올과 같은 화합물을 이용한 여러 추출 방법을 통해 생산될 수 있다. 그것은 보충물로 널리 이용 가능하며 종종 알약이나 캡슐 형태에서 발견될 수 있다. 

오레가노는 페놀, 테르펜, 테르페노이드라고 불리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그들은 강력한 항산화 성질을 가지고 있고 그것의 향기를 책임진다.

카르바콜. 오레가노에서 가장 풍부한 페놀은 여러 종류의 박테리아의 성장을 막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몰. 이 천연 항우울제는 또한 면역 체계를 지탱할 수 있고 독소로부터 보호할 수 있다(4). 
로스마린산. 이 강력한 항산화제는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화합물들은 오레가노의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여기 오레가노 오일의 9가지 잠재적 이익과 용도가 있다.


1. 천연 항생제 
오레가노와 그 안에 들어 있는 카바콜은 박테리아와 싸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포도상구균 아우레우스균은 식중독이나 피부 감염과 같은 질환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감염 원인 중 하나이다. 

한 특별한 연구는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이 포도상구균 아우레우스균에 감염된 14마리의 생쥐의 생존을 향상시켰는지 여부를 조사했다. 

오레가노 에센셜오일을 투여한 생쥐의 43%가 30일 이상 살았는데, 이는 일반 항생제를 투여한 생쥐의 생존율 50%에 육박하는 수준이다. 

연구에 따르면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은 항생제에 내성이 있는 일부 박테리아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한다. 

여기에는 필로모나스 농기노사와 대장균이 포함되는데, 두 가지 모두 요로감염과 호흡기감염의 일반적인 원인이 있다. 

오레가노 오일 추출물의 효과에 대한 인간 연구가 더 필요하지만,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과 동일한 화합물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보충제로 사용할 경우 유사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요약 
한 쥐 연구는 훨씬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이 일반 박테리아에 대한 항생제만큼 효과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2.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오레가노 기름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 연구에서, 약간 높은 콜레스테롤을 가진 48명의 사람들에게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을 돕기 위해 식이요법과 생활습관에 대한 조언을 주었다. 32명의 참가자들에게도 매 식사 후 오레가노 오일 추출물 0.85온스(25mL)가 주어졌다. 

3개월 후, 오레가노 오일을 준 사람들은 식이요법과 생활습관 조언을 받은 사람들에 비해 LDL (나쁜) 콜레스테롤과 HDL (좋은) 콜레스테롤이 더 높았다. 

오레가노 오일의 주성분인 카르바콜도 10주 동안 고지방 식단을 먹인 쥐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지방 식단과 함께 카르바콜을 투여한 생쥐는 10주 말 콜레스테롤이 방금 고지방 식단을 제공받은 생쥐에 비해 현저히 낮았다. 

오레가노 오일의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는 페놀 카바콜과 티몰의 결과로 생각된다. 

요약 
연구들은 오레가노가 콜레스테롤이 높은 사람과 생쥐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것은 카바콜과 티몰 화합물의 결과라고 생각된다.


3. 강력한 항산화제 
산화방지제는 활성산소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노화와 암이나 심장병과 같은 일부 질병의 발생에 있어서 자유로운 급진적 손상이 역할을 한다고 생각된다. 

활성산소는 어디에나 있고 신진대사의 자연산이다. 

그러나 담배연기나 대기오염물질 등 환경요인에 노출되면 체내에 축적될 수 있다. 

한 오래된 시험관 연구는 흔히 사용되는 39개의 허브의 항산화 성분을 비교한 결과 오레가노가 가장 높은 농도의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은 오레가노가 백리향, 마조람, 세인트 등 연구된 다른 허브에서 3~30배의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존이 좋아하는 것. 

그램 당 그램, 오레가노는 또한 사과보다 42배, 블루베리의 4배의 항산화 농도를 가지고 있다. 이는 대부분 로스마린산 함량 때문이라고 생각된다. 

오레가노 오일 추출물이 매우 농축되어 있기 때문에 신선한 오레가노에서와 같은 항산화 효과를 거두려면 오레가노 오일이 훨씬 적게 필요하다. 

요약 
프레쉬 오레가노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높다. 사실, 그것은 대부분의 과일과 야채보다 훨씬 더 높다, 그램 당. 항산화 물질은 오레가노 기름에 농축되어 있다.


4. 효모 감염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효모는 곰팡이의 일종이다. 그것은 무해할 수 있지만, 과성장은 내장에 문제가 생기거나, 투시하는 것과 같은 감염을 일으킬 수 있다. 

가장 잘 알려진 효모는 세계적으로 효모 감염의 가장 흔한 원인인 칸디다이다. 

시험관 연구에서는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이 입과 질에 감염을 일으키는 칸디다 등 5가지 종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다른 어떤 에센셜 오일 테스트보다 효과적이었다. 

시험관 연구에서도 오레가노 오일의 주성분 중 하나인 카르바콜이 구강 칸디다에 매우 효과적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높은 수준의 효모 칸디다도 크론병이나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일부 장 질환과 관련이 있다. 

16가지 칸디다 변종에 대한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의 효과에 대한 시험관 연구는 오레가노 오일이 칸디다 효모 감염에 대한 좋은 대체 치료법이 될 수 있다고 결론지었다. 그러나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요약 
시험관 연구는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이 효모의 가장 흔한 형태인 칸디다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5. 내장의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다. 
오레가노는 여러 가지 면에서 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설사, 통증, 팽창과 같은 장 증상은 흔한 증상이며 장 기생충에 의해 발생할 수 있다. 

한 오래된 연구는 기생충의 결과로 장 증상이 있는 14명에게 600mg의 오레가노 기름을 주었다. 6주간 매일 치료를 받은 결과 모든 참가자가 기생충 감소를 경험했으며 77%가 완치됐다. 

참가자들은 또한 그 증상과 관련된 직감 증상 감소와 피로감을 경험했다.

Oregano는 또한 "누출된 내장"이라고 알려진 또 다른 일반적인 내장의 불평으로부터 보호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는 내벽이 손상되어 박테리아와 독소가 혈류로 침투할 수 있을 때 발생한다. 

돼지에 대한 연구에서는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이 내장의 벽을 손상으로부터 보호해 주고, '누출'되는 것을 막았다. 또 장내 대장균 박테리아를 줄였다. 

요약 
오레가노 기름은 내장의 기생충을 죽이고 내장의 새는 증후군을 방지함으로써 내장의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6. 항염증 성질이 있을 수 있음 
체내 염증은 여러 가지 건강 악화와 관련이 있다. 

오레가노 오일이 염증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 마우스 연구는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이 백리향 에센셜 오일과 함께 대장염을 인위적으로 유발한 것에서 염증 표지를 감소시켰다는 것을 발견했다. 

오레가노오일의 핵심 성분 중 하나인 카르바콜도 염증을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 연구는 생쥐의 부은 발이나 귀에 각기 다른 농도의 카르바콜을 직접 도포했다. 카르바크롤은 발과 귀 부기를 각각 35~61%, 33~43% 감소시켰다.

요약 
오레가노 기름과 그 성분들은 인간의 연구가 필요하지만 쥐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7.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오레가노 오일은 진통 성질이 조사되어 왔다. 

쥐에 대한 한 오래된 연구는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을 포함한 표준 진통제와 에센셜 오일을 그들의 통증 완화 능력에 대해 실험했다.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이 생쥐의 통증을 현저히 줄여, 흔히 사용되는 진통제 페노프로펜과 모르핀과 유사한 효과를 발휘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연구는 이러한 결과가 오레가노(22)의 카바콜 함량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고 제안했다.

 

비슷한 연구에서 오레가노 추출물이 쥐의 통증을 감소시켰고, 반응량이 용량 의존적이라는 것이 밝혀졌는데, 이는 오레가노 추출물이 더 많이 섭취할수록 고통을 덜 느끼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요약 
오레가노 오일은 쥐와 쥐의 고통을 현저하게 줄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몇몇 약물의 그것과 유사한 통증 완화 효과를 발휘한다.


8. 암 투병 성질이 있을 수 있음 
몇몇 연구는 오레가노 기름의 화합물 중 하나인 카바콜이 암 퇴치 특성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암세포에 대한 시험관 연구에서 카르바크롤은 폐암, 간암, 유방암 세포에 대해 유망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 사망을 유발하는 것으로 밝혀졌다(24신탁원, 25신탁원, 26신탁원). 

이것이 유망한 연구이긴 하지만 사람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지 않아 연구가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요약 
예비 연구는 오레가노 기름에서 가장 풍부한 화합물인 카르바콜이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고 폐, 간, 유방암 세포에서 세포사멸을 유발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9. 살을 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오레가노의 카르바크롤 함유량 덕분에 오레가노 오일은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한 연구에서 생쥐는 카르바콜로 정상적인 식이요법, 고지방 식이요법 또는 고지방 식이요법을 제공받았다. 그들의 고지방 식단과 함께 카르바콜을 받은 사람들은 방금 고지방 식단을 준 사람들보다 훨씬 더 적은 체중과 체지방이 증가했다. 

나아가 카르바크롤은 지방세포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일련의 사건들을 역전시키는 모습을 보였다. 

오레가노 오일이 체중 감소에 역할을 한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지만, 건강한 식단과 생활방식의 일환으로 노력할 가치가 있을 수 있다. 

요약 
오레가노 기름은 인간 연구가 필요하지만 카르바콜의 작용을 통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오레가노오일 사용법 
오레가노 오일 추출물은 캡슐과 태블릿 형태로 널리 이용 가능하다. 그것은 대부분의 건강식품 가게나 온라인에서 살 수 있다. 

오레가노 보충제의 강도는 다양할 수 있기 때문에, 제품 사용법에 대한 지침은 개별 패킷의 지침을 읽는 것이 중요하다.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도 사용 가능하며 캐리어 오일로 희석하여 국부적으로 도포할 수 있다. 필수 오일을 섭취해서는 안 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은 표준 유효량이 없다. 다만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 한 방울에 올리브유 1작은술(5mL) 정도 섞어 피부에 직접 바르는 경우가 많다. 

다른 에센셜 오일과 마찬가지로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은 구전으로 섭취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오레가노 오일 추출물을 복용하는 데 관심이 있지만 현재 처방약을 복용하고 있는 경우, 의료 서비스 제공업체에 문의하십시오. 

또 오레가노 오일 추출물은 임신 중이거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게는 일반적으로 권장하지 않는다. 

요약 
오레가노 오일 추출물은 알약이나 캡슐 형태로 구입해 구강 복용도 가능하다.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도 사용 가능하며 캐리어 오일로 희석하여 피부에 바르면 된다.


오레가노 오일 추출물과 오레가노 에센셜 오일은 모두 비교적 저렴하고 쉽게 구할 수 있다. 

오레가노는 대부분의 과일과 채소보다 항산화 물질이 더 많고 페놀이라는 강력한 화합물이 가득하다. 

오레가노는 또한 박테리아와 곰팡이 감염, 염증, 통증 등에 효과가 있을 수 있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그것은 몇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일부 일반적인 건강 불만사항의 자연적인 치료로 유용할 수 있다.